Movella Entertainment | Xsens에서 다룬 기술적인 문제에 관한 내용으로
6개의 주제 중 네번째 #Big group capture 대규모 모션캡쳐 처리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Drift
2. Magnetic interference
3. Height tracking
4. Big group capture
5. Bad Mocap Data
6. One Man Mocap Team
관성(Inertial) 모션캡쳐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자유로운 움직임입니다. 사용자들은 외부 카메라나 어떠한 설정 없이도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수의 모션 캡처 슈트를 처리해야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슈트들을 컴퓨터나 랩톱에 연결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대규모 그룹 캡처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처리방식은 두 가지 주요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우리는 "온-바디 레코딩" (OBR)을 도입했습니다.
온-바디 레코딩은 고프로 카메라 개념과 유사합니다.
슈트의 바디 팩에서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내장된 SD 카드에 기록되고,
나중에는 "리모트" 버전인 ROBR을 추가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여러 슈트에서 OBR을 동시에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별적인 컴퓨터 연결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대규모 그룹 모션캡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우리는 일괄 처리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별적인 파일들을 다루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파일들을 선택하고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작업 효율성이 높아지고, 워크플로우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시연한 비디오도 있습니다. 두 개의 축구 팀이 경기를 하고 있는데,
모든 플레이어들이 우리의 모캡 슈트를 입고 있으며, 모든 슈트가 동시에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우리는 “Massive(대규모) 캡처"라고 부릅니다. 시스템의 가능성을 상상해 보시면 됩니다!
온-바디 레코딩과 일괄 처리의 조합은 대규모 그룹 캡처를 처리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 시켰으며, 이제 이전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다양한 모션 캡처 응용 분야에서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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